본문 바로가기
부자로 가는 주식

말라리아 관련주 정리! 세계사망 1위 전염병

by 꿈꾸는부부 2023. 8. 16.
반응형

 

 

 

코로나19가 끝난지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세계사망 1위 전염병인 말라리아 국내 확산에 대한 뉴스기사가 연일 올라오고 있습니다. 날씨도 무더운데 전염병까지 걱정되니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지 걱정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코로나19도 이겨냈고, 그 이전에도 많은 것을 이겨냈기에 이번 말라리아도 이겨낼 것입니다.

이겨낼 것이라고 믿고 말라리아 관련주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슈가 있을 때 달리는 말에 타는 것도 좋은 투자니 까요.

 

말라리아 관련주 치료제

말라리아-신풍제약
말라리아-신풍제약

일단 가장 중요한 치료제를 만드는 곳은 바로 신풍제약입니다. 스위스로부터 연구비를 지원받아서 2011년에 피라맥스를 개발하였습니다. 경기북부 일부 지역에서만 판매량이 있었으나, 코로나19 때 치료제로도 쓸 수 있다는 소문에 다른 곳에서도 사재기 현상이 있었습니다.

 

말라리아-국제약품
말라리아-국제약품

두 번째는 국제약품입니다. 아지트로마이신은 다른 약물과 함께 사용할 경우 말리리아를 대상으로도 치료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해외로 수출되고도 있는 치료제입니다. 코로나 때도 이 약을 복용한 환자들에게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는 소문에 주가가 많이 오르기도 했습니다.

 

말라리아 관련주 백신

말라리아-젬백스
말라리아-젬백스

젬백스는 2014년 유럽에서 말리리아에 관련한 백신 특허를 취득받았습니다. 또한 2020년에 말라리아 백신에 대해서 FDA임상 1상을 마쳤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백신 개발이 끝난 건 아닌 점을 아셔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주가가 올라갈 땐 잠시 들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말라리아 관련주 진단키트

말라리아-휴마시스
말라리아-휴마시스

혹시나 증상이 있다면, 진단키트를 활용해서 진단하는 것이 코로나 19 때 매우 익숙해졌습니다. 말리리아 관련 진단키트를 만드는 곳으로는 휴마시스가 있습니다. 2022년에 서아프리카 의료 및 의약품 전시회인 MWA에 참가하여 휴마시스 말라리아 항원 테스트기를 선보였습니다. 휴마시스 역시 코로나19 때도 관련이 있었습니다.

 

말라리아-엑세스바이오
말라리아-엑세스바이오

미국법인의 회사로 액세스바이오 도 있습니다. 2002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코로나 이전에도 말라리아 신속진단검사키트를 판매하고 있었던 곳입니다. 2019년도에는 고감도 말라리아 진단키트도 출시하였습니다. 코로나19 때는 코로나 진단키트로 엄청난 실적을 올렸습니다.

 

 

 

 

 

사실 경기 파주에서 말라리아 원충이 확인되면서부터 전국에 말라리아 경보가 발령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 때 너무 전국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기도 했고, 지금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은 시기라서 그런지 말리라아가 크게 와닿지는 않습니다. 그렇더라도 경기 북부 전체가 위험지역으로 되고, 점점 아래쪽으로 잠재적 위험지역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 알아본 관련 주식을 미리 매수하여 작은 수익을 내고 매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가장 중요한 건 우리 집을 지키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집에서 쓰던 모기 잡는다고 알고 산 중국산 기계는 버려버리고, 국산 제품 중에 포집기능과 이산화탄소까지 써서 모기들을 잘 꼬셔서 잡는다고 소문난 장비를 샀습니다. 저가 제품보다는 좀 비싸긴 했지만, 그래도 우리 가족의 건강을 책임져 주겠지라는 생각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요즘 계속되는 무더위로 인해 모기보다는 날파리들이 많았는데 새로 산 모기해충 퇴치기로 인해 엄청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혹시나 우리 집에 쳐들어온 말라리아모기도 한 번에 잡아서 없애주길 바라며, 오늘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말라리아-관련주-썸네일
말라리아-관련주-썸네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