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로 가는 생각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

by 꿈꾸는부부 2022. 9. 13.
반응형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 생각하기

우리는 살아가면서 정말 많은 것을 사용한다. 그중에서 정말 나에게 가장 필요한 건 어떤 것일까?

요즘 시대엔 핸드폰을 빼놓을 수가 없다. 언제나 몸에 지니고 있고, 거의 매시간, 매분 확인을 한다. 내가 편하려고 산 물건인데, 내가 불편해질 수도 있는 물건.

내가 원하는 정보만 찾고 싶고, 나에게 필요한 기능을 쓰고 싶은데, 남들이 올린 정보의 홍수속에서 내가 정말 원하는 걸 찾기 어려울 때도 많이 있다.

그럼 나에게 가장 필요한건 핸드폰이 아닌 다른 건 아닐까?

이번 질문에 대한 답은 그때그때 달라질 수 밖에 없다. 질문이 잘못되었다고 생각도 든다.

오늘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

시간을 한정지어서 생각하면 답은 조금더 명확해진다. "오늘"이라는 한 글자로 가장 필요한 것을 뽑는다면, 회의록이다. 오늘 있을 회의에 핵심을 표현할 수 있는 그것.

그것을 만드느라 내 시간을 많이 쓰긴 했지만, 그것을 가지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잘 진행했다. 가장 필요한 것을 잘 찾아서 기분 좋은 하루다.

반응형

댓글